파리바게뜨 산타요정케이크. SPC그룹 제공SPC그룹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파리바게뜨의 '위시케이크', 배스킨라빈스의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 등 계열사 주요 케이크 제품들이 사전 예약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산타·트리·털모자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오브제를 실감 나게 표현한 세로로 긴 형태의 입체케이크를 선보였다.
하얀 트리위에 금색의 별이 장식된 '윈터베리 타르트'와 '위싱트리케이크', 빨간 옷을 입은 산타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산타요정 케이크' 등도 반응이 좋다고 소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액팅(Acting) 요소를 디자인에 반영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차별화했다. 대표 제품 '웰컴 투 와츄원 하우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표면에 있는 별 열쇠를 잡고 돌리면 초코볼과 큐브 아이스크림이 등장한다.
파스쿠찌 베파나의매직캐슬. SPC그룹 제공파스쿠찌는 이탈리아의 크리스마스 요정 '베파나(Befana)'의 스토리를 제품에 녹여 감성적인 경험을 강조했다. 대표 제품은 '베파나의 매직 캐슬', '베파나의 딸기샌드', '매직 캐슬에 놀러 온 눈사람' 등이다.
패션5와 파리크라상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비주얼의 질을 더욱 높였다는 평이다.
패션5 회전목마. SPC그룹 제공패션5의 '회전목마'는 파티셰의 손길을 거쳐 정교하게 제작했고, 파리크라상의 '눈 쌓인 파블로바 트리'와 '빠알간 스트로베리 마운틴'은 트리 모양을 실감나게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
SPC 관계자는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시각적 즐거움을 강조한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며 "먹기 아까울 정도의 비주얼을 자랑하는 SPC 브랜드들의 케이크와 함께 더욱 특별한 연말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