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우버, '우티' 지분 전량 인수…국내 모빌리티 시장 공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글로벌 플랫폼 우버, 내년 초 우티 독자 운영권 확보

우버 제공우버 제공
NOCUTBIZ

모빌리티 플랫폼 우버가 우티에 대한 독자 운영권을 확보해 국내 모빌리티 시장에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우버(Uber)가 SK스퀘어의 자회사인 티맵모빌리티와 합작해 설립한 우티(UT)의 티맵모빌리티 지분을 전량 인수한다고 20일 발표했다.

내년 초 티맵모빌리티 주주 승인을 거쳐 인수가 완료되며, 승인 즉시 우버는 우티의 지분 전량과 운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우티는 지난 2021년 4월 우버와 티맵모빌리티가 각각 51%, 49% 출자해 설립됐다.

우버 택시 상반기 기준 이용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고,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 시장에 대한 투자를 강화한다는 게 우버 측 설명이다.

우버 측은 인수 이후에도 SK스퀘어, 티맵모빌리티와 협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버 모빌리티 아태지역 총괄 대표 돔 테일러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한국 시장에서 모빌리티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 신뢰받는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