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글로벌 '푸드테크 포럼' 17일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17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푸드테크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포항 글로벌 푸드테크 포럼'을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개최했다.
 
포럼에 앞서 대학, 연구소, 기업 중심의 농식품산업 클러스터가 조성된 네덜란드 와게닝겐의 '푸드밸리'를 모델로 구상한 '푸드테크 밸리' 조성을 공식 선언하는 기념식이 열렸다.
 
포항시는 식품로봇, AI, 디지털, 첨단 식품소재 등 포항의 강점을 살린 푸드테크 밸리 클러스터를 조성해 미래 신산업 육성과 식품(외식)기업, 농업 등이 상생 발전하는 글로벌 미래 식품산업 허브로 도약하자는 비전을 담아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어 포럼의 기조 발표에서는 푸드테크의 미래 방향을 제시하고, 푸드테크 메가트렌드 2025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푸드테크 로봇 기업인 뉴로메카의 박종훈 대표가 '포항 식품로봇 & 푸드테크 미래비전'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황성재 푸드테크로봇협의회장이 '푸드테크 로봇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이기원 월드푸드테크협의회장의 '지속가능한 첨단식품소재 산업생태계 조성 전략' 등을 발표했다.

또, 푸드테크 로봇, 미래식품, 푸드×테크 3개 분과로 나눠 기업 간 협력 방안과 푸드테크 산업 육성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대학, 연구기관, 기업들의 역량을 총결집하고 경북도, 푸드테크협의회 등 유관 기관과 협력해 포항이 글로벌 푸드테크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