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李 '국정안정협의체' 제안에, 정부 "국회와 적극적 협력 준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韓권한대행, 정진석 만나 대통령실 비서실 보좌 방안 논의

연합뉴스연합뉴스
정부는 1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제안안 '국정안정협의체'에 대해 "헌법과 법률에 따라 국정의 조속한 안정을 위해 여야를 포함한 국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총리실 관계자는 이날 이 대표의 제안과 관련해 이 같은 입장을 전했다.

앞서 이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대한민국 정상화가 시급하다. 민주당은 모든 정당과 함께 국정 안정과 국제신뢰 회복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초당적 '국정안정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전날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가결로 윤 대통령의 직무가 정지되면서 총리실과 대통령실 간 후속 업무 조정 논의도 이어지고 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10시 40분쯤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만나 대통령실의 권한대행 보좌 방안 등을 보고 받았다.

한 권한대행과 정 실장의 면담은 약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는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과 방기선 국조실장 등이 배석했다고 한다.

한 권한대행은 면담을 마친 뒤 기자를 만나 "이제부터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을 지원하는 조직으로 변해 (대통령) 비서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제게 보고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특검법 등에 대한 거부권 행사와 관련한 논의가 있었는지에 대해선 "정식으로 논의하지 않았다"고 답했다.

정 실장 역시 "앞으로 비서실이 권한대행을 보좌해야 하므로 업무 협조 문제 등을 전반적으로 논의했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