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탄핵 가결에 경북도 긴급 대책회의…"민생 안정에 총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자 경북도가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민생안정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1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자 경북도가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민생안정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1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자 경상북도는 이철우 도지사 주재로 긴급 민생 안정 대책회의를 열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국정 혼란이 지역경제와 민생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중앙정부가 혼란스러울수록 지방정부가 흔들림 없이 중심을 잡고 현장과 민생을 챙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민생안정 대책반을 중심으로 도민들의 생활을 안정시키고 민생과 경제를 중점적으로 살피라고 지시했다.

특히 경제 심리가 위축되지 않도록 민생 살리기 중점 과제를 적극 추진하고 중요 사업을 조기 집행할 것도 당부했다.

아울러 인사 공백으로 인한 도민 생활안정과 민생경제 활성화에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했다.

이철우 지사는 "국가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도민의 삶은 안정돼야 한다. 도민들과 현 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하자"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