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강원 산지 대설주의보 눈 계속 쌓여…금요일부터 찬공기에 부쩍 더 추워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설국으로 변한 대관령. 연합뉴스설국으로 변한 대관령. 연합뉴스
현재 강원 산지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눈이 계속 내려서 쌓이고 있습니다. 내일 새벽까지 강원 산지에 최대 5cm 안팎, 경북 북동산지에는 1cm 안팎의 눈이 더 이어질 것으로 보여서 시설물 관리와 교통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반면에, 그밖의 전국은 내일 가끔 구름만 많은 날씨를 보이겠고요, 여전히 큰 추위는 없겠지만, 오늘보다 공기는 한결 더 차갑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2도, 원주와 대전 영하 3도, 광주 영하 1도, 대구 0도의 분포로 오늘보다 1도에서 4도가량 더 낮겠고요, 내일 한낮 기온도 서울 5도를 비롯해 춘천 7도, 대전과 광주 8도, 대구 9도로 오늘보다 낮은 가운데 예년 수준의 초겨울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금요일인 모레부터는 북쪽의 찬공기가 내려오면서 날이 부쩍 더 추워지겠고요,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비구름들 영향으로 서울을 비롯한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경기 남부와 충청, 호남 내륙에 최대 5cm 안팎, 그밖의 지역에 1cm 안팎의 눈이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번 주말과 주일 동안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4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