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5년 시민 블로그 기자 모집 공고. 전주시 제공전북 전주시가 2025년 시민 블로그 기자를 뽑는다.
시는 지역의 특별한 여행과 문화, 정책, 음식 등 다양한 주제의 기사를 취재·발굴하는 시민 블로그 기자를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기자단은 공식 네이버 블로그인 '한바탕 전주 즐기기'를 통해 전주의 매력을 알린다.
활동 기간은 내년 2월부터 2026년 1월까지다. 지원서는 전주시 블로그에서 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총 30명 내외로 선발하는 기자단은 전주에 거주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17일 합격자을 발표한다.
2012년부터 운영된 기자단은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로 구성됐다. 시민의 입장에서 참신하고 생생한 지역의 매력을 알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블로그 기자는 전주시의 각종 문화·생활·정책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을 주제로 기사를 작성한다. 월간 기획회의와 워크숍도 참여한다.
기자단은 원고료와 함께 지역 주최 행사에 우선 참여할 기회가 제공되며 실적이 우수할 경우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은수정 전주시 홍보담당관은 "시민 블로그 기자단은 해마다 시정 홍보 및 시민과 소통에 앞장섰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