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전남 시민사회단체, 尹대통령 탄핵 표결일 서울서 투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광주시민단체 7일 상경 집회 예정…주최 추산 700명
탄핵 표결 일정 따라 광주서는 7일 오후 6시 집회
전남 5일 오후 10곳서 시국 집회…경찰 추산 700명

광주 시민사회가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이튿날 광주 5.18 민주광장에서 집회를 열고 있다. 김수진 기자광주 시민사회가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이튿날 광주 5.18 민주광장에서 집회를 열고 있다. 김수진 기자
윤석열 대통령 탄핵 소추안 국회 표결이 예정된 오는 7일 광주전남 시민단체와 민주노총이 상경 집회에 동참한다.

윤석열 정권 퇴진 광주비상행동은 7일 오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윤석열 정권 퇴진 운동본부의 '윤석열 정권 퇴진 3차 총궐기·범국민대회'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광주지역 시민사회와 민주노총은 탄핵 표결 일정이 이날 앞당겨질 가능성도 나오는 가운데 예정대로 오는 7일 탄핵 표결이 진행될 경우 대형 버스 20대를 동원해 700여 명이 상경 집회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 집회에 가지 못하는 광주 시민들은 같은 날 광주 동구 5·18민주광장에서 오후 6시부터 집회를 시작한다. 이들은 이날 예정된 오후 7시 탄핵 표결 현황을 함께 확인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남에서는 지난 5일 목포와 여수, 순천 등 총 10곳에서 시국집회가 열린 가운데 이날도 관련 집회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5일 전남지역 집회에서는 경찰 추산 700명이 모였다. 집회가 열린 전남 시·군은 목포와 순천, 여수, 나주, 고흥, 해남, 영광, 장성, 곡성, 구례다.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이 발의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소추안 표결은 오는 7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특검법 재표결과 함께 진행된다. 가결 요건은 재적의원 ⅔이상 찬성으로 200명 이상 동의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등 야당의 의석수가 총 192석인 것을 고려하면 국민의힘에서 최소 8표 이상 탄핵에 찬성하는 표가 나와야 가결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