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연이은 尹 퇴진 성명…완주군의회 "즉각 퇴진하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5일 오후 전북 완주군의회가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요구했다. 완주군 제공5일 오후 전북 완주군의회가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요구했다. 완주군 제공
전북 완주군의회는 4일 윤석열 대통령의 불법적인 계엄령 선포를 강력히 규탄하며,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완주군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이번 계엄령 선포가 국민들의 민주적 권리와 자유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행위"라고 비판하며, "헌법과 민주주의 원칙을 완전히 무시한 불법적인 시도라"고 지적했다.
 
또한, "군사력을 동원해 국회를 점령하려는 시도는 국민들에게 위임받은 권력을 남용한 극단적 발상"이라고 강조했다.
 
성명서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 신뢰를 배신하고 불법적으로 권력을 행사하며 국가 경제를 파탄시키고 국민들의 삶을 위협한 점을 강하게 성토했다.
 
이와 함께, 계엄령 선포는 국민의 기본적인 권리와 자유를 억압하려는 파렴치한 행위로 규정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의 불법적인 계엄령 선포와 권력 남용에 대한 책임을 물어 즉각 퇴진을 촉구하며, 국정 혼란에 가담한 부역자들에 대한 처벌을 강력히 요구했다.
 
유의식 의장은 "이번 계엄령 선포는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의 근본을 뒤흔든 명백한 불법행위"라며 "국민이 주인인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군민과 함께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완주군의회는 완주군민과 함께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지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