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시, 행안부 복지·안전 우수기관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주시가 2024년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주시 제공전주시가 2024년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가 시민들을 위한 복지·안전망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 우수기관으로 평가됐다.
 
시는 지난 28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4년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본심사 발표 및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 복지서비스 개선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및 안전관리기능 강화 분야 혁신적 정책을 발표하는 자리다.
 
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지역복지 공유플랫폼 공동복지'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에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과 특별교부세 3500만원을 받게 됐다.

전주시 '지역복지 공유플랫폼 공동복지' 사업은 △지역 내 주민공유공간 '우리동네공유부엌 두루마실' △'전주함께라면'&'전주함께라떼' 공간 조성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활성화 △다양한 민관자원 연계를 통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운영 등을 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독창적인 복지정책이 널리 인정받은 기회가 됐다"면서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다양한 정책 발굴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고 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