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국세청, 광주세무사회와 간담회 등 현장 소통 활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역 상공인들과 소통창구 개설해 애로사항 적극 수렴
광주국세청 내부 직원 사기 진작도 적극 추진

광주지방국세청(청장 박광종)은 18일 정부광주합동청사 15층 회의실에서 광주지방세무사회 김성후 회장을 비롯한 광주세무사회 임원진(9명)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주지방국세청 제공 광주지방국세청(청장 박광종)은 18일 정부광주합동청사 15층 회의실에서 광주지방세무사회 김성후 회장을 비롯한 광주세무사회 임원진(9명)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주지방국세청 제공 
광주지방국세청(청장 박광종)은 18일 정부광주합동청사에서 광주지방세무사회 김성후 회장을 비롯한 광주세무사회 임원진과 소통 간담회를 갖는 등 적극적인 현장 소통 행정을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연말정산과 종합소득세 중간예납 등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국세행정 발전과 원활한 세정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 논의 및 세무대리인의 애로사항들을 청취했다.

박광종 광주국세청장은 "과세관청과 납세자 사이에서 광주지방세무사회가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해줄것"을 요청했고 김성후 광주지방세무사회장은 "납세자의 권익보호와 성실납세 지원을 위해 광주지방국세청과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답했다.

박광종 광주국세청장은 부임 이후 목포·광양·광주·군산·여수지역 상공회의소를 방문해 지역 상공인들이 경영 일선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각적인 세정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등 현장 소통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광주국세청은 건설업 위주의 내수 불황과 석유화학산업이 중심인 여수 국가산단 등의 전반적인 경기 침체를 감안해 지역 상공회의소․경제 단체와 광주청 간 소통창구를 개설하고 이를 통해 상공인들의 고충과 애로 사항을 체계적이고 선제적으로 수렴해 납기연장 등 세정 지원을 적시에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광주국세청은 5대 중점 추진과제 선정, 창의학습동아리 발표대회를 통해 업무 개선 추진 및 창의적인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광주청 으뜸인 포상, 신규직원 워크숍을 개최 직원 사기 진작 및 신규 직원의 직장 조기적응을 지원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