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15일 고창서 학술대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국 각지 농민군 활동 조명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고창 학술대회 포스터.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제공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고창 학술대회 포스터.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제공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은 고창군,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와 함께 오는 15일 고창 청소년수련관에서 학술대회를 연다.

혁명 130주년을 맞아 '새롭게 밝혀진 동학농민군의 지역별 활동'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고창 지역을 비롯해 강원, 경상, 충청지역 등 전국 각지의 농민군 활동을 조명한다.

동학농민혁명연구소 신영우 소장이 '고창·무장·흥덕과 인근지역 동학농민군 활동'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맡는다. 신진희 안동대 교수가 '경상도 칠곡·군위·의흥지역 동학농민군 활동', 유바다 고려대 교수는 '충청도 서천과 인근지역 동학농민군 활동', 김양식 청주대 교수가 '충북 북부지역 동학농민군 활동', 박준성 역사학연구소 연구원이 '강원도 정선·영월·평창지역 동학농민군 활동'을 발표한다.

신순철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이사장은 "전국 각지의 동학농민군 활동을 새롭게 고찰하고, 혁명이 전국적으로 봉기한 전 민족적 사건이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가랑비2020-08-07 17:29:39신고

    추천0비추천0

    너무 늦은거 아닌가요
    해 .수.동 은 진작 조정지역에 포함시켜야했는데,,,,늘 뒷북행정을 하시네요

  • KAKAO아비2020-08-07 12:06:39신고

    추천1비추천0

    부산 해운대에서 정부말 믿고 집값 떨어진다는 말 믿고 열심히 돈벌어서 이제 집장만하려고 하는데... 이게 뭡니까???
    작년 총선 정부가 정치목적으로 주 지지자인 우리 무주택자들 뒤통수 때렸죠... 해운대수영 집값오르면 양그화 자동으로 생기고 다른지역은 죽습니다.
    11월 조정지역해제 후 해운대 집값 거의 2배 올라습니다. 애초에 부동산 잡을 수 있었는데.. 안잡은거나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더불어민주당 포함해 이정부 이젠 안빋어요...제주위 사람들....
    이 정부도 진짜 나쁜 정부예요...에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