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시, 지방시대 엑스포서 글로벌허브도시 염원 알린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서 부산전시관 운영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행사장에 마련된 부산전시관. 부산시 제공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행사장에 마련된 부산전시관.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서 '글로벌허브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해 부산전시관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부터 사흘간 강원도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지방시대의 현주소와 미래를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지역 콘퍼런스다.

부산전시관에서는 △글로벌허브도시의 준비된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 주요 내용 △글로벌허브도시 부산의 미래 등을 대형 곡면 엘이디(LED) 스크린을 통해 생동감 있게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글로벌허브 도시, 부산' 종이비행기 응원 메시지 이벤트를 마련해 부산시민뿐 아니라 모든 관람객의 '글로벌허브도시로의 부산'을 향한 염원을 모을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방시대 엑스포는 지방시대 선포 이후 현 정부의 중심인 지방정책을 홍보하고, 지역 발전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허브도시 부산'의 도약을 확실히 알리며, 부산이 가진 잠재력을 펼쳐 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