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양산시가족센터, '가족상담 우수기관'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4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인증, 경남 5개소 선정

양산시청 제공양산시청 제공
경남 양산시는 양산시가족센터가 2024년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인증하는 '가족상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양산시에 따르면 2024년 가족상담 우수기관 인증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2024년 우수기관 공모사업 신청 및 심사를 통해 인증이 부여되며 경남도에서는 5개소가 선정됐다.
 
양산시가족센터는 가족상담 관련 석·박사 학위의 전문자격을 갖춘 가족상담전문가 9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가족문제 예방 및 관계 향상, 의사소통 방법과 역할 지원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개인, 부부, 부모-자녀 등 가족상담을 진행하고 지역유관기관과 연계·협력해 매월 '찾아가는 가족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 예비부부교육, 예비부모교육 등 생애주기별 맞춤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찾아가는 가족상담소'는 가족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웅상출장소, 육아종합지원센터, 상하북종합사회복지관 등 다양한 기관에 가족상담사가 직접 방문해 성격심리검사와 부모교육, 집단상담 등을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양산시는 설명했다.
 
'가족상담 우수기관'의 인증기간은 2024년 8월부터 2026년 12월까지로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의 상담 컨설팅 및 워크숍을 지원받아 양산시민의 심리적 안정과 가족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강정숙 여성청소년과장은 "다양한 시민들에게 가족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양산시가족센터와 가족상담사의 많은 노력으로 '가족상담 우수기관'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가족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