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정다은 광주시의원, 장애인 가족 실태와 정책적 대안 모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8일 '장애인 가족지원 정책 토론회' 개최

정다은 광주시의원 주최로 28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시 장애인 가족지원 정책토론회'가 열렸다. 광주시의회 제공  정다은 광주시의원 주최로 28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시 장애인 가족지원 정책토론회'가 열렸다. 광주시의회 제공 
광주시의회 정다은 의원(더불어민주당·북구 2)은 28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광역시 장애인 가족지원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정다은 의원이 주최하고 광주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주관, 조선대학교 특수교육학과가 협력한 이번 토론회는 장애인가족 실태와 어려움을 이해하고 이에 기반한 정책적 대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제를 맡은 조선대학교 특수교육과 정지희 교수는 '장애인 가족 지원 욕구 및 실태조사'에 대한 결과에 대해 설명했다. 또 광주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역할과 앞으로 센터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
 
이어진 토론에는 김유선 광주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센터장, 박려형 광주시 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리, 윤영애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네의원 간호부장, 박빈희 광산구청 통합돌봄과 사례관리팀 주무관, 남미선 광주광역시 장애인복지과 과장이 참여했다.
 
정다은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장애인 가족의 실태와 그들이 겪는 어려움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 이였다" 며 "이를 바탕으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정책 대안을 마련해 장애인 가족이 보다 더 나은 삶을 누리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