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속초중 축구부, 양민혁 선수와의 꿈같은 만남 기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축구부 학생들의 손편지, 강원FC를 통해 전해진 간절한 초청
속초중, 유은숙 장학사와 협력해 진로콘서트 기획
양민혁 선수, 강릉제일고 출신·속초중학교에서도 잠시 머문 적 있어

속초중학교 2학년 축구부 안서준 학생이 양민혁 선수에게 쓴 편지 일부. 속초중학교 제공속초중학교 2학년 축구부 안서준 학생이 양민혁 선수에게 쓴 편지 일부. 속초중학교 제공
강원도 속초중학교 축구부 선수들이 꿈꾸던 특별한 만남이 현실이 될 수 있을까?

최근 속초중학교 축구부 선수들은 자신들의 우상인 강원FC의 '강원 루키' 양민혁 선수를 만나고 싶어 손편지를 작성했고, 학교 측은 이를 계기로 진로콘서트를 기획하고 있다.

속초중학교 축구부 선수들은 최근 양민혁 선수에게 손편지를 써서 강원FC에 전달했다. 편지를 통해 양민혁 선수를 진로콘서트의 강사로 초청하고 싶다는 뜻을 전한 것이다. 이 진로콘서트는 선수들에게 축구 선수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지 주목되고 있다.

양민혁은 지난해 강원FC와 준프로 계약을 맺어 프로 무대에 첫발을 내디뎠고 올해 K리그1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손흥민이 소속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과 계약을 맺으면서 역대 최연소 한국 선수로 EPL 무대에 진출, 많은 축구 꿈나무들의 꿈이 됐다.
 
속초중학교 축구부 골키퍼인 2학년 김우빈 군은  "형처럼 훌륭한 축구 선수가 되고 싶다"며 양민혁 선수의 방문을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올해 부임한 김영길 교감은 축구부 학생들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유은숙 속초양양교육지원천장학사와 협력해 진로콘서트를 기획했다.

김 교감은 "양민혁 선수는 강릉제일고 출신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속초중학교에서도 잠시 머문 적이 있어 더욱 특별하다"며 "시즌이 끝나고 잠시라도 시간을 내어 후배들에게 꿈을 나눠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학생들의 손편지 30여통은 강원FC에 전달되었고 김병지 강원FC 대표에게도 이메일을 보낸 상태이다. 학교 측은 축구부 학생들과 함께 양민혁 선수의 답변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