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한국항공우주산업,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체 직원 중 약 5.1% 고용, 항공기 개발·시험 등 전문분야 활용
방산 육성 지원사업 가점, 대출금리 우대 등 우수기업 우대 혜택 부여
강구영 사장 "제대군인들의 사회 복귀와 전문성이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 KAI 강구영 사장. KAI 제공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 KAI 강구영 사장. KAI 제공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11일 2024년 제대군인 주간을 맞아 국가보훈부에서 선정한 '2024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AI 서울사무소에서 진행한 현판식에는 KAI 강구영 사장과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 서울지방보훈지청 전종호 청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국가보훈부는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촉진을 위해 2015년부터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KAI를 포함해 총 20개 기업을 선정했다.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은 방사청 방산 육성 지원사업 선정시 가점, 3년간 대출금리 우대, 관세 조사 유예, 지방자치단체 우수기업 선정 평가 시 가점 등 우대 혜택이 부여된다.
 
KAI는 K-방산의 대표 기업으로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제대군인들의 군 직무의 경험을 살려 고용을 확대하고 있다. KAI는 현재 전체 직원 5천 2백여명 가운데 약 5.1%인 267명의 제대 군인을 고용하고 있으며 항공기 개발·시험비행, 사업관리, 후속군수지원, 품질, 생산, 고객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다.
 
강구영 KAI 사장은 "각 군 직무 경험을 갖춘 제대군인들은 KAI 내에 서도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방산 대표 기업으로 나라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들의 사회복귀를 돕고 군 경험이 제대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