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강릉시, 발달장애아동 맟춤형 'AI 로봇 모모' 100대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AI 로봇 '모모'. 강릉시 제공AI 로봇 '모모'. 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가 발달장애아동의 인지와 행동을 개선하고 가정 돌봄 부담을 경감해 주기 위해 첨단기술을 활용한 AI로봇 지원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1일 강릉시에 따르면 시는 로봇산업진흥원의 3년간 공모사업에 참여해 발달장애인 맞춤형 AI 로봇'모모' 100대를 개발, 임상실험과 체험단 운영을 거쳐 현재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이용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 가구에 지원하고 있다.

AI 로봇 '모모'는 발달장애아동이 상대의 감정을 이해하고 상황에 적절한 반응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 반복적 학습으로 의사소통 능력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한 로봇이다. 지난 9월 3일간의 콘텐츠와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작업을 마쳤다. 이어 최근 KC인증을 받고 오는 2026년 KS인증을 목표로 발달장애인의 안전과 제품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9월 로봇산업진흥원에서는 강릉시의 발달장애인 맞춤형 AI로봇 '모모' 사업을 2024년 우수사례로 선정하기도 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AI 로봇과 같이 남들보다 앞서가는 첨단기술 서비스를 개발해 장애인복지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I 로봇 '모모'. 강릉시 제공AI 로봇 '모모'. 강릉시 제공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