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울진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온라인 신청 접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 제공울진군청 전경.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지난 2일부터 복지로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통해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서비스'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월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우처 사업이다.
 
바우처 생성일로부터 120일 안에 모두 8차례의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가격은 회당 1급 유형 8만 원, 2급 유형 7만 원으로 본인부담금은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 적용한다.
 
지원 대상은 △울진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의료기관 △위(Wee)센터·클래스 △청소년 상담 복지센터 등에서 심리 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과 국가 건강검진 중 정신건강 검사에서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이 확인된 사람 등이다.
 
신청자는 주소지 관계없이 이용이 편리한 제공기관(전문심리상담센터)을 선택해 상담할 수 있다.
 
하지만 19세 미만 아동·청소년은 법정대리인 동의가 필요해 온라인 서비스 시행 후에도 직접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서비스 제공기관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0일부터는 네이버 지도에서'마음투자 바우처'로 검색하면 지도 화면에서도 주변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볼 수 있다.
 
심리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증빙자료를 준비해 읍·면 사무소에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 홈페이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참고하면 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