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망상에 친부 살해한 아들 징역 12년에 치료감호 명령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심신미약 인정해 5년간 치료감호 명령

광주지방법원 청사 전경. 최창민 기자광주지방법원 청사 전경. 최창민 기자
법원이 정신병으로 인한 망상에 시달려 아버지를 살해한 아들에 대한 항소심에서 심신미약을 인정해 징역형과 함께 보호관찰을 통한 치료를 명령했다.
 
광주고법 형사2부(이의영 고법판사)는 10일 존속살해 등 혐의로 기소된 A(26)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1심과 같은 징역 12년을 선고하고 5년간의 치료감호와 보호관찰을 명령했다.

항소심 재판부는 "피고인은 망상에 빠져 범행을 저질렀고 이로 인해 피해자가 사망하는 돌이킬 수 없는 중대한 결과가 초래됐다"며 "직계존속을 살해하는 것을 우리 사회에서 용납할 수 없는 반사회적·반인륜적인 범죄로 비난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피고인의 형사책임을 정함에 있어 심신미약 상태에서 범행을 저지른 점을 충분히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판시했다.
 
조현병을 앓고 있는 A씨는 지난해 12월 전남 순천의 자택에서 뺨을 때린 아버지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아버지가 자신을 죽일 수 있다는 망상에 시달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8

새로고침
  • NAVER돌탑김종진2022-06-13 04:56:33신고

    추천1비추천0

    우상호답지 않은 발언 아닐까요? 이런 내용은 시대정신에 어긋난 발언 혹시 속잠방이 목사가 현직 대통령을 모독해도 표현의 자유라고 무죄라 판결된 내용이 있었나 알아봐요.

  • NAVER리얼지니2022-06-12 20:38:02신고

    추천2비추천1

    수박을 수박이라 하는데 뭐가 잘못인가? 그냥 자기들 맘에 안드는 소리하면 매장하는 것들. . 민주당에 민주는 없는 아이러니...

  • NAVERrlarhkdtn2022-06-12 19:39:27신고

    추천1비추천0

    형배 복당 불허 해야,,정상 이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