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안도걸 의원, 예산결산위원회 결산소위 위원 선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50명 예결위원 중 단 7명만 선임, 광주지역 예결산 책임지는 중책
안 의원 "무거운 책임감으로 지역발전 예산 확보 위해 최선 다할 것"

안도걸 국회의원. 안 의원실 제공안도걸 국회의원. 안 의원실 제공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맹활약 중인 안도걸 국회의원(광주 동남을)은 지난 5일 예결위 결산심사소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었다고 밝혔다. 50명의 예결위 위원 중 유일한 광주국회의원인 안도걸 위원은 단 7명으로 구성된 결산소위에 선임되어, 광주 지역 뿐 아니라 전남권까지 대표하는 책임을 맡게 되었다. 게다가 결산소위에 선임된 위원은 관례적으로 예산조정소위(총 15명)에도 참여하기 때문에, 내년도 예산안을 조정해 확정하는 예산조정소위 위원 활동도 예상된다.
 
기재부 차관 출신의 '예산통' 안도걸 의원은 최근 민주당 정책위 상임부의장 임명에 이어 결산소위 위원으로 선임되는 등 잇따라 중책을 맡았다. 안 의원은 "큰 임무를 맡게 되어 책임감을 느낀다. 정책통·예산통으로서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고, 나라재정의 민주성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안도걸 의원은 예결위 활동을 통해 광주의 현안들을 꼼꼼히 챙기고 있다. 예결위 전체회의에서 5·18진상조사위원회 권고사항을 이행할 기관으로 국무조정실이 적극 나서 줄 것을 당부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냈다. 국립현대미술관 광주관 유치 및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사업과 관련해서 문체부 장관으로부터 광주시와 긴밀하게 협의해 나갈 것을 약속 받기도 했다. 이 밖에도 안 의원은 동남을 지역 예산안 뿐 아니라 광주시 전체 국비 예산안 증액을 위해 TF를 꾸려 정부부처와 수시 소통 하는 등 많은 활약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