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몸보신'' 더울수록 깔끔하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스테이크·샐러드·해산물 등 영양 굿…국물없는 보양식 젊은층에 큰 호응

여름에는 음식으로 몸보신을 한다. 전통 보양식은 ''탕'' 종류가 많지만, 최근에는 국물 없이 깔끔한 맛을 내는 보양식이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1

 

◈ 아웃백 ''스파이시 여름 한정메뉴'' 출시

''이열치열''로 더위를 극복하는 것은 오랜 전통이다. 올 여름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서도 ''스파이시 여름 한정메뉴''를 출시해 다양한 매운 맛을 선보였다.

8월 말까지만 판매하는 메뉴는 스테이크 3종과 샐러드, 파스타, 라이스까지 모두 6종이다. 스테이크, 닭가슴살, 해산물 등을 세트로 묶어 맛과 영양이 더욱 풍부하다.

''스파이시 립아이 스테이크&씨푸드 콤보''는 부드러운 꽃등심 스테이크에 매콤한 태국식 칠리소스를 곁들인 것. 여기에 치즈가 덮인 김치 그라탕과 닭꼬치, 해산물 꼬치구이 등이 함께 제공된다.

''스파이시 카카두 갈비&씨푸드 콤보''는 한국식 양념으로 구워낸 갈비 스테이크, ''핫 바베큐 본저 립&씨푸드 콤보''는 어린 돼지 갈비에 매콤달콤한 소스를 발라 구운 메뉴다.

◈ 굽는 방법이 다른 ''웰빙 보양식''

2

 

본스치킨은 기존 프라이드 방식이나 숯불구이 치킨과 다른 ''스팀 오븐구이 치킨''으로 주목 받는다.

트랜스지방이 있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감미료를 넣어 스팀 오븐에서 220도 고온으로 굽는 방식.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이런 차별화는 지난 7월 6일 열린 ''소상공인 창업 및 경영성공사례 수기공모전''에서도 인정을 받아, 본스치킨 창신본점 점주 조미옥씨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예비 창업자에게 고려해야 할 요소는 음식 트렌드이며, 웰빙 시대에 맞춰 본스치킨의 선택이 정확했다"고 말했다.

참나무 장작구이 전문점 군삼겹도 독특한 굽는 방식으로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았다. 참나무 장작구이는 기름기를 제거하고 은은한 향취와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발생시켜 웰빙 보양식으로 제격.

최상민 군삼겹 대표는 "삼겹살 전문점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특화 되면서 까다로운 손님들의 입맛을 하나하나 만족시킬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덧붙였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