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가 29일 국민공감 캠페인 경영대상 행정혁신경영부문상을 수상했다. 원주시 제공 강원 원주시가 지난 29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년 국민공감캠페인 경영대상'에서 행정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국민공감캠페인 경영대상은 동아일보사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 등 10개 부처에서 후원해 지자체의 우수한 공감 경영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원주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혁신적인 정책을 적극 추진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혁신경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민생 경제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기업 유치를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양질의 신규 일자리 만들기에 노력해 지난 2년 동안 28개 기업, 1459명 일자리와 6960억 원 신규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시는 전했다.
지난해 전국 최초 '만두축제'를 열어 20만 명 방문객을 유치하고 100억 원 경제파급효과와 함께 지역 음식 축제의 한계를 넘어 '원주 만두'를 하나의 브랜드로 성장시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앞으로도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행정 혁신을 통해 '경제제일도시 원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2천여 명 공직자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