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강원, 을지연습 돌입 "지역 안보능력 구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9일 을지연습 최초 보고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강원도 제공 19일 을지연습 최초 보고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강원도 제공 
올해 56회째 맞는 을지연습이 19일부터 강원도에서도 시작됐다.

강원도는 14일 정부 연습계획에 따라 국지도발 대비연습으로 도·18개 시군에 통합방위지원본부를 운영했고 도지사 주재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국지도발 위기관리 절차를 숙달했다.

전시대비 연습은 19일 전시직제 편성훈련을 시작으로 22일까지 3박 4일 동안 주·야 연속으로 국가총력전 훈련을 실시한다.
 
올해 을지연습은 핵 사용 위헙, 드론 테러 등 변화된 안보 상황에서 국가총력전 수행태세 확립과 강원지역 안전보장을 위한 최상의 비상대비태세 능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실시한다. 세부 훈련은 민관군 통합 대응훈련, 사이버 위협 등 소프트테러 대응훈련, 전 국민이 참여하는 민방위훈련, 유관기관과의 협업 대응훈련이 중점 실시된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을지연습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변화하는 안보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