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20개 추가 선정…수영장·체육관·늘봄시설 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스마트이미지 제공스마트이미지 제공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학교복합시설 20곳이 추가로 선정됐다.
 
학교복합시설은 교육·문화 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설치한 체육관, 수영장, 도서관 등의 교육·문화·체육·복지시설을 의미한다.
 
교육부는 올해 2차 공모에서 초등학교 9곳, 중학교 2곳, 중·고교 1곳, 고등학교 2곳, 학교밖 4곳, 폐교 2곳 등 총 20개 사업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유형별로는 중복을 포함해 수영장 11개, 다목적체육관 11개, 도서관 4개, 늘봄시설 11개 등이 있다.
 교육부 제공교육부 제공
교육부는 최종 선정된 사업에 총사업비 4620억원의 45.0%인 2075억원을 지원한다.
 
교육부는 지자체의 재정자립도에 따라 총 사업비의 20%~30%를 지원하며, 공모사업 중 학교 교육·돌봄프로그램과 연계한 사업에는 10%를 가산해 준다. 아울러, 인구감소지역에 해당하거나 생존수영 등이 가능한 수영장을 설치하는 사업에는 사업비의 최대 50%까지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복합시설은 설계, 공사를 거쳐 이르면 2026년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부는 "지난해부터 총 80개의 학교복합시설이 지정돼, 지역사회와 학교에 필요한 기반 시설을 확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