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정모니터단 출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신수정 의장, 의정모니터 48명에게 위촉장 수여

광주광역시의회는 31일, 제9대 후반기 의정모니터 4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신수정 의장과 위정 모니터단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 제공광주광역시의회는 31일, 제9대 후반기 의정모니터 4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신수정 의장과 위정 모니터단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 제공
광주광역시의회는 31일, 제9대 후반기 의정모니터 위촉식을 개최하고 의정모니터 4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제9대 후반기 의정모니터단은 상임위원회 소관분야별(행정자치, 환경복지, 산업건설, 교육문화)로 구성, 운영되며 임기가 종료되는 2026년 6월 30일까지 의정에 반영할 정책 제안, 제도 개선 및 시민불편사항 건의, 본회의 방청 등 열린 의정 구현을 위한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을 펼친다.
 
한편 지난 제9대 전반기 의정모니터단은 의견서 201건, 모니터링 결과보고서 189건으로 시․의정 전반에 걸쳐 활발한 활동을 선보이며 2년간의 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의정모니터단은 의정활동 및 주요시책에 대한 시민의 폭넓은 여론 수렴과 아이디어 제시를 통해 시민 체감형 의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8년에 발족 되어 새로운 원구성 시기에 맞춰 2년마다 공개모집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신수정 의장은 "의정모니터 여러분은 시민과 의회의 소통창구로서,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해 주기를 당부한다"면서 "우리 의원들은 열린 의정 구현을 위하여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의정에 반영하고 지역사회가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