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손병복 울진군수, 산림청에 '금강송 특별관리' 요청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립산지생태원 및 동서트레일 신속추진 건의

손병복(왼쪽) 울진군수가 임상섭 산림청장을 만나 울진금강송에 대한 특별 관리를 요청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손병복(왼쪽) 울진군수가 임상섭 산림청장을 만나 울진금강송에 대한 특별 관리를 요청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손병복 경북 울진군수가 산림청에 울진금강송에 대한 특별 관리를 요청했다.
   
울진군은 22일 손병복 군수가 정부 대전청사에서 임상섭 산림청장을 만나 울진금강송에 대한 특별 관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손 군수는 임 청장에게 최근 기후변화 등으로 폭설과 폭우 등의 자연재해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월 울진에 내린 대규모 폭설로 인해 대왕소나무를 비롯한 500년 이상 된 소나무 군락지에 피해가 발생했다며 철저한 관리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손병복 울진군수가 임상섭 산림청장을 만나 울진금강송에 대한 특별 관리를 요청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손병복 울진군수가 임상섭 산림청장을 만나 울진금강송에 대한 특별 관리를 요청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또 사업비 400억원 규모의 국립 산지생태원 조성과 동서트레일 사업 등 주요 국책사업의 신속한 추진과 국비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손병복 군수는 민선 8기 역점사업의 추진 동력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관련 부처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지원을 요청할 방침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현안사업 해결과 중점사업 추진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