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함안군, 검암지하차도 진입차단시설 설치 완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함안 검암지하차도 진입차단시설. 함안군 제공함안 검암지하차도 진입차단시설. 함안군 제공
함안군이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지하차도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국도 79호선 검암지하차도의 자동차단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지난 2021년 부산 초량지하차도, 2023년 오송지하차도 등 지하차도 침수로 인한 참사가 계속되면서 함안군의 유일한 지하차도인 검암지하차도의 진입차단시설 설치의 필요성이 부각됐었다.
 
검암지하차도는 낙뢰로 인한 전기 차단에 대비해 배수펌프시설의 비상발전기가 설치돼 있으나 펌프와 발전기의 고장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추가적인 안전장치가 필요했다. 또, 국가하천인 함안천과 접하고 있어 하천 제방의 유실로 인한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실정이었다.
 
군은 국비 4억7천만 원을 확보해 이번 사업을 시행하게 됐다. 차단시설은 지하차도 진입 전 양방향에 설치되어 수위계에서 15cm 이상의 수위가 감지됐을 경우 자동으로 싸이렌 경보음과 함께 전광판에 '지하차도 진입 금지' 문구 차단막이 내려오는 방식이다.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한 원격 또는 현장 내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지하차도 내·외부에 CCTV를 설치해 재난상황실에서도 상시로 점검할 수 있어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다.
 
군은 지하차도 침수 시 비상 대피할 수 있는 구명봉 설치를 7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으로, 집중호우 시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등 군민의 안전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차단시설 설치로 지하차도 침수상황 시 재산과 인명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재난 예방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