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외국인 근로자 안정적 정착" 속초시, 지원협의체 구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속초시는 지난 4일 외국인근로자들의 원활한 사회 적응과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속초시 외국인 근로자 지원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속초시 제공속초시는 지난 4일 외국인근로자들의 원활한 사회 적응과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속초시 외국인 근로자 지원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가 외국인 근로자 지원 정책 발굴에 적극 나섰다.

속초시는 지난 4일 외국인 근로자들의 원활한 사회 적응과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속초시 외국인 근로자 지원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외국인 근로자 지원협의체는 속초시가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 내에서 최초로 제정‧시행한 '속초시 외국인 근로자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설립했다. 외국인 근로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협의체는 속초시와 소상공인 연합회, 강릉시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 등 10개의 민·관 유관기관에서 1명씩 위촉해 총 10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속초시의 외국인 정책, 외국인 근로자 고용사업장 체류 지원 서비스 등 외국인 근로자 지원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진행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속초시 외국인 근로자 지원협의체를 필두로 민·관 협력을 통해 보다 실효성 있는 외국인 근로자 지원 정책이 발굴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