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구교육청 모든 학생에 예술 활동 교육…'예술숲학교'도 확대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1학생 1예술 활동'과 '예술숲학교'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1학생 1예술 활동은 모든 학생이 참여하는 학교별 특색 있는 예술 활동으로 1인 1악기, 1인 1미술, 오케스트라, 합창, 뮤지컬, 연극, 협동 미술 프로젝트 등 개인별 특기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교과 수업과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운영된다.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대구 지역의 현직 예술가, 전문 강사와 협력 수업을 진행한다.

대구시교육청은 1학생 1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내 전 학교에 교당 최대 500만 원씩 총 18억 200만 원을 지원한다.  

또 상대적으로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학생들에게 질 높은 예술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예술숲학교를 지난해 2개교에서 4개교로 확대 운영한다.  

지묘초, 불로중, 북동중, 구지중을 예술숲학교로 지정하고 예술 기반 주제 통합수업 등 예술 중심 교육과정과 예술 관련 창의․융합교육, 다문화 교육 등 다양한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당 3250만 원씩 총 1억 3천만 원을 지원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예술숲학교의 활동 결과물 및 운영 사례를 지역사회와 함께 공유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예술숲학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바른 인성을 길러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