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여수시, 국가대표팀 하계 전지훈련지로 문전성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요트국가대표팀 선수단이 지난 10일 여수 소호요트경기장에서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여수시 제공요트국가대표팀 선수단이 지난 10일 여수 소호요트경기장에서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국가대표팀 하계 전지훈련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달부터 오는 9월까지 요트, 오픈워터스위밍 국가대표 등 5천여 명이 전지훈련울 위해 여수를 찾을 전망이다.
 
지난 3일 대한수영연맹 소속 오픈워터스위밍 국가대표팀 5명을 시작으로 10일에는 요트국가대표팀 선수단 28명이 소호요트경기장에서 소집해 훈련에 돌입했다.
 
또한 7월에는 요트국가대표 상비군 30여 명이 훈련에 합류한다.
 
특히 요트국가대표팀 훈련기간은 9월 30일까지 약 4개월간으로 470혼성, 49er, ILCA7, ILCA6, IQ FOIL, 포뮬러 카이트 등 다양한 종목에서 요트가 여수 앞바다를 누빈다.
 
또한 지난 동계시즌 여수에서 전지훈련을 마친 현대글로비스 럭비팀 30여 명도 다시 여수를 찾을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는 훈련에 적합한 온화한 기후와 체육시설 인프라를 갖추고 훈련과 함께 다양한 관광, 체험을 할 수 있어 전지훈련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며 "더욱 많은 팀이 여수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