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KB국민인증서' 사업자까지 확대…금융권 최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복잡한 증빙서류 직접 제출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 발급

KB국민은행 제공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KB국민인증서(기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본인확인기관으로서 법인 대표자의 명의를 확인해 금융권 최초로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도 KB국민인증서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복잡한 증빙서류를 영업점 창구에 직접 제출할 필요 없이 모바일 앱과 웹, PC 등 고객이 원하는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KB국민인증서(기업)은 인증서를 복제해 공유하는 방식이 아닌 업무별로 지정하고 권한을 설정해 발급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원간 비밀번호 공유를 하지 않아 사고 예방이 가능하다.
 
유효기간은 3년으로 기존 인증서보다 길다. 별도 보안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인증서 위변조를 방지해 이용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기업 공동인증서 이용고객이 부담해야 했던 최대 11만원의 발급 수수료도 시행일로부터 2년간 면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기업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업무에 이용될 수 있도록 공공·민간 사용처를 확대해가겠다"고 밝혔다. 2019년 7월 KB국민은행이 자체 개발한 'KB국민인증서'는 금융기관 첫번째 민간인증서로 최근 이용자 수 150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