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시문화상에 손영규‧이용호‧한주식씨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주시 문화상 수상자인 손영규, 이용호, 한주식씨(왼쪽부터). 경주시 제공경주시 문화상 수상자인 손영규, 이용호, 한주식씨(왼쪽부터). 경주시 제공
제36회 경주시문화상 수상자로 손영규·이용호·한주식씨가 선정됐다.
   
경주시는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제36회 경주시문화상 수상자 3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장자는 △교육·학술 부문 손영규씨 △사회‧체육 부문 이용호씨 △특별상 부문 한주식씨다.
   
교육‧학술 부문 손영규(71)씨는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중국 연변대학 복지병원 교육부장 및 이비인후과 교수 등을 역임했다. 코로나19 당시 의료봉사 등을 실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회‧체육 부문 이용호(77)씨는 2006년부터 경주시니어클럽 문화유산 해설사로 활동해 왔고, 노인일자리 사업을 발굴하는 등 시니어 역량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별상 한주식(77)씨는 지산그룹 대표로 자신의 모교인 사방초등학교가 폐교 위기에 처하자 통학버스를 후원하는 등 학교 정상화에 큰 기여를 했다.
   
문화‧예술 부문은 적격자가 없어 선정하지 못했다. 경주시문화상 수상은 내달 8일 제17회 경주시민의 날 행사에서 진행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