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 국회의원 당선자들, 지역 발전 위한 '의원 모임' 발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광주지역 8명의 국회의원 당선자들은 26일 광주 광산구 월봉서원에서 워크숍을 열고 '제22대 국회 광주 의원모임(준)'을 발족했다. 정준호 당선자 제공 광주지역 8명의 국회의원 당선자들은 26일 광주 광산구 월봉서원에서 워크숍을 열고 '제22대 국회 광주 의원모임(준)'을 발족했다. 정준호 당선자 제공
제22대 국회 광주지역 국회의원 당선자들이 지역 발전을 위한 협의회를 만들고 지역 현안을 상시 논의하기로 했다.
 
28일 더불어민주당 정준호 당선자(광주 북구갑)에 따르면 광주지역 8명의 국회의원 당선자들은 26일 광산구 월봉서원에서 워크숍을 열고 '제22대 국회 광주 의원모임(준)'을 발족했다.

의원 준비 모임 대표는 재선인 민형배 의원(광주 광산을)이, 간사는 정준호 당선자가 맡게 됐다.

정진욱(동남갑)·안도걸(동남을)·조인철(서구갑)·양부남(서구을)·전진숙(북구을)·박균택(광산갑) 당선자 등도 함께 참여했다.

이날 당선자들은 호남 정신문화의 산실인 월봉서원의 고봉 기대승 선생을 배향하는 사당인 숭덕사에서 참배를 올린 후 박구용 전남대 철학과 교수의 정치 철학 특강을 듣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광주지역 당선자들은 광주지역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단일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소통과 대응 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8명의 당선자들은 지역 발전과 현안 해결에 도움이 되는 국회 상임위를 우선 선별하고 중복되지 않게 서로 다른 상임위를 배정받자고 합의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