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대구 한국전통문화체험관, 사유원 '우수 웰니스 관광지' 신규 지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 군위군 사유원 모습 대구시 제공대구 군위군 사유원 모습 대구시 제공
한국전통문화 체험관과 군위 사유원이 새롭게 우수웰리스 관광지에 선정됐다.

대구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우수웰니스관광지'에 지역 관광지 4개소(신규 2, 재지정 2)가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새로 선정된 관광지는 한국전통문화체험관과 군위의 사유원이다.

또, 에스투뷰텍 뷰라운지(뷰티·스파)와 리조트 스파밸리(스테이) 등 2곳은 재선정됐다.

이에 따라, 대구는 모두 4곳의 우수웰니스관광지를 보유하게 됐다.

이번에 새로 지정된 대구 수성구의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은 한복·다례 체험과 동의보감에 근거한 건강 약선요리 만들기 체험을 통해 전통음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음식으로 병을 다스리는 치유 건강 상식을 배울 수 있으며, 전통 활쏘기(죽궁) 등 차별화된 한국 전통문화 체험이 가능한 관광지로 푸드 부문에서 선정됐다.
 
군위군 부계면에 있는 사유원은 오랜 풍상을 이겨낸 나무와 마음을 빚은 석상 등 10만 평 규모의 정원과 30여 개의 아름다운 건축 작품이 어우러진 사색 공간으로 티하우스, 요가 등의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힐링·명상 부문 관광지로 선정됐다.

2024년 우수웰니스관광지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푸드, 스테이, 뷰티·스파, 자연치유, 힐링·명상, 한방 등 6개의 테마로 구성해 17개 광역지자체로부터 우수웰니스관광지 및 시설을 추천받아 서면·현장평가 후 심의위원회를 거쳐 13개소를 신규 선정하고, 기존 64개소에 대해 재지정 평가를 실시해 최종 77개소가 선정됐다.
 
우수웰니스관광지로 선정되면 한국관광공사로부터 국내외 홍보, 관광 상품화 지원, 맞춤형 컨설팅과 역량교육 지원, 대국민 웰니스 관광 이벤트 참여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선조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최근 신체 및 정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과 힐링, 치유를 목적으로 하는 웰니스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일상에 지친 마음에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고, 웰니스 여행으로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대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웰니스관광지 발굴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우수웰니스관광지 신규 선정 기념행사(현판 증정, 간담회 등)가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과 웰니스관광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군위 사유원에서 개최됐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