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화건설, '도마 포레나해모로' 선착순 분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만 5천여 세대 브랜드타운으로 탈바꿈하는 도마·변동지구 노른자위에 818세대 공급"

도마 포레나해모로 투시도. 한화건설 제공도마 포레나해모로 투시도. 한화건설 제공
NOCUTBIZ

한화건설은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181-1번지 일원(도마·변동9재정비촉진구역)에 HJ중공업과 공동 시공하는 '도마 포레나해모로'를 선착순 분양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도마 포레나해모로 단지는 대규모 노후 주택지를 총 2만5천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 아파트로 탈바꿈하는 도마·변동지구의 노른자위 자리에 들어서 미래가치가 높다"고 한화건설은 강조했다.

특히, 나노·반도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최종 선정된 유성구 교촌동에서 불과 7~8km 떨어져 수혜단지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대전시는 나노·반도체 국가산업단지에 국가첨단기술분야로 지정된 나노∙반도체산업과 신성장 산업인 우주항공, 도심교통항공 등 연관산업을 유치해 첨단산업 클러스터로 조성할 예정이다.

도마 포레나해모로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4층으로 7개 동 전용면적 39~101㎡ 총 81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568세대로 전용면적 타입별 ▲59㎡A 209세대 ▲59㎡B 111세대 ▲74㎡A 65세대 ▲74㎡B 92세대 ▲84㎡ 86세대 ▲101㎡ 5세대로 구성된다.

도마 포레나해모로 단지는 주변으로 계백로와 도마네거리, 대둔산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고 호남고속도로와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통영대전고속도로의 진·출입도 용이하다는 평가다.

걸어서 10분 거리로 대신중·고교가 위치해 있고, 복수초, 대전삼육초(사립), 버드내중, 제일고도 반경 1km안에 있는 등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강점으로 꼽힌다.

도마 포레나해모로 조감도. 한화건설 제공도마 포레나해모로 조감도. 한화건설 제공
또, 유등천과 오량산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이 예상된다.

반경 3km 안에는 다양한 동식물과 놀이공원이 갖춰진 대전오월드를 비롯해 대전뿌리공원과 산림욕장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다 상가와 병·의원, 은행 등 생활 인프라가 몰려있는 도마네거리 중심상권이 걸어서 5분 거리이고, 도마큰시장도 가깝다.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영화관 CGV도 차량으로 10분 대 이동이 가능하다. 종합병원인 대청병원과 도마실국민체육센터 등 편의시설도 단지에서 멀지 않은 편이다.

한화건설은 자사 주거브랜드 '포레나'만의 차별화된 상품성도 강조한다. 아파트 동은 채광 및 일조량 확보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전용 74㎡ 이상 중대형은 4베이로 구성된다.

동간 거리는 최대 약 64m로 유지, 조경 공간도 넓게 확보될 전망이다.

거실 창에는 뛰어난 단열효과로 유명한 독일 레하우 시스템 창호를 적용한다.

도마 포레나해모로 견본주택. 한화건설 제공도마 포레나해모로 견본주택. 한화건설 제공
이와 함께 실내 벽에 설치되는 월패드, 온도조절·조명·대기전력차단 일체형 네트워크 스위치, 콘센트에 굿디자인 인증을 받은 '포레나 엣지룩'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요가 등 개인운동을 할 수 있는 웰니스센터와 GX룸을 비롯해 스크린골프와 골프트레이닝센터가 조성된다.

다목적으로 활용가능한 운동공간인 스포츠짐과 샤워룸 및 락카룸도 마련된다.

학습공간인 북카페와 스터디룸 그리고 어린아이를 위한 키즈카페, 스쿨스테이션, 실버세대를 위한 시니어클럽하우스도 들어선다.

전기차 충전구역이 조성되며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한 지하1층에는 입주민 전용 무인택배보관함이 마련된다. 입주민 보안을 위해 주차장 놀이터 등에 폐쇄회로(CC)TV도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대전 서구는 규제지역에서 해제돼 1주택 소유자도 계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다.

도마 포레나해모로 견본주택은 서구 계백로 1193에 마련돼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