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양정철 등용說…권성동 "여당 정체성 전면부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권성동 "내정은 물론 검토조차 해선 안 된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연합뉴스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17일 차기 국무총리와 대통령 비서실장에 각각 야권 인사인 박영선 전 의원과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이 유력 검토되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당 정체성을 전면적으로 부정하는 인사는 내정은 물론이고 검토조차 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아침 박 전 의원과 양 전 원장이 각각 국무총리와 대통령 비서실장에 내정될 것이라는 추측성 보도가 나왔다. 많은 당원과 지지자분들께서 충격을 받았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권 의원은 "총선 참패로 인해 당은 위기에 봉착했다. 엄중한 시기다. 인사 하나하나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다행히 대통령실에서 위 인사를 검토한 적이 없다는 공식 입장이 나왔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러나 오늘과 같은 해프닝은 메시지 관리의 부실함을 드러낸 것"이라며 "상당히 아쉽다"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협치란 자신의 정체성과 기조를 유지하면서 상대와 타협하는 것이지, 자신을 부정하면서 상대에게 맞춰주는 것이 아니다"라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