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세종시교육청, 학생참여 중심의 독도체험관 재개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독도'를 세종에서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공간
다양한 체험과 교육 진행…대형 실감 영상관, 학생참여형 체험 공간 등 확충

세종시교육청 제공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최근 새롬고등학교 1층에 있는 독도체험관을 재개관했다고 17일 밝혔다.

독도체험관은 '독도의 소개', '독도의 역사', '영상체험존' 등을 상시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영상체험존'에는 독도 바닷속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대형 실감 영상관과 독도 가상현실(VR) 체험, 숨은 독도생물 찾기 키오스크 활동 등이 마련돼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세종시교육청 제공
또 유·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맞춤형 독도체험교실을 운영하고, 학생 수준별 심화 학습지와 교구를 제공한다.
 
중·고등학생은 1시간 동안 깊이 있는 독도 해설 청취와 체험학습지 작성, 독도의 등고선 모형 만들기 등의 활동을 체험한다.

독도체험관에 상주하는 운영실무사가 독도의 자연, 역사 등에 대한 수준 높은 해설을 진행해 학생들의 체험 활동을 도와준다.

독도체험관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새롭게 탄생한 독도체험관이 학생들에게 더욱 흥미 있고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청소년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도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