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여수 영취산 산악안전지킴이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여수소방서 화학119구조대가 여수 영취산 등산로 부근에서 산악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 여수소방서 제공여수소방서 화학119구조대가 여수 영취산 등산로 부근에서 산악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 여수소방서 제공
전남 여수소방서 화학119구조대가 봄철 등산 인구 증가에 따른 산악사고를 줄이기 위해 오는 5월까지 여수 영취산에서 산악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산악안전지킴이는 산행 중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인명구조와 응급처치 등 선제적 대응으로 등산객들의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산악안전지킴이의 주요 임무는 산악구조와 구호활동, 간이응급의료소 운영, 유동순찰과 안전산행 지도·산불예방 홍보, 등산로 안전시설 점검 등이다.
 
안전한 등산을 위해서는 등산 전 기상상황 확인 및 보조배터리 등 준비, 체력 및 수분 보충을 위한 간식 준비, 등산 전 충분한 스트레칭과 준비운동, 음주 산행 및 흡연 절대 금지, 등산 중 통증이 느껴지면 즉시 하산 등을 준수해야 한다.
 
여수소방서 화학119구조대 관계자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산을 찾는 시민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산행을 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안전사고 대응과 지속적인 예방순찰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