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연간 30만원까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9일부터 6월 28일까지 신청 접수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정책 포스터. 전주시 제공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정책 포스터.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가 고금리와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도 카드수수료를 지원한다.
 
시는 오는 9일부터 6월 28일까지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3년도 카드매출액의 0.5%를 업체당 최대 연간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2024년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전주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2023년도 연매출 3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이다. 다만 △공고일 이전 폐업했거나 다른 시·도로 이전한 사업장 △유흥업과 도박업, 택시 등 신용보증재단법의 보증·재보증 제한업종 등은 제외된다.
 
전주시 홈페이지 통합신청지원에서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대표자명의 통장 사본을 첨부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지난해의 경우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통해 전주지역 1만1621개 업체에 총 23억원의 수수료를 지원했다.
 
이영숙 민생경제과장은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