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시 전일빌딩에 '광주뷰티존' 문 열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동구 전일빌딩245 2층 광주대표 뷰티제품 9종 전시·판매

광주광역시 제공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전일빌딩245 2층 남도관광센터에 '광주뷰티존'을 마련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

광주뷰티존에는 지역 뷰티기업 회원사로 구성된 (사)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에서 선정한 비건 인증제품, 미백·주름개선·탄력 등 기능성 제품, 탈모 증상 완화제품, 발 관리 제품 등 총 9종의 지역 대표 뷰티제품이 입점해 전시·판매된다.
 
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는 △제품의 사업성(해당 제품 국내외 시장 현황, 제품 기술력, 우수성 등) △기업역량(해외 진출 위한 국내외 전시회 참여, 해외 바이어 확보, 수출 실적) △제품의 적정성(소비자 대상 전시 및 판매) △기업준비성(제품 설명서 및 홈페이지 여부 등) 등을 종합 평가해 입점 대상을 선정했다.

특히 이들 제품은 특허원료, 특허기술, 임상실험결과 등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판로 확대 및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가 크다.

광주시는 광주뷰티존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제품을 주기적으로 교체해 다양한 뷰티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하고, 제품 판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 생성 등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평균 수명 연장, 건강·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 등에 따라 K-뷰티가 새로운 국가 성장동력으로 급부상하는 상황에서 뷰티산업을 신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용승 인공지능산업실장은 "남도관광센터 방문자들이 지역 뷰티제품을 쉽게 만나고, 접점이 넓어지기를 기대한다"며 "뷰티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