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촌 문체부 장관 진해군항제 방문…창원시 "축제 세계화 노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로컬 100선정 된 진해군항제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유인촌 장관과 국내외 기자단은 28일 진해군항제 기간에 벚꽃 명소 경화역을 둘러보고 있다. 창원시 제공유인촌 장관과 국내외 기자단은 28일 진해군항제 기간에 벚꽃 명소 경화역을 둘러보고 있다. 창원시 제공
지난 23일 개막해 4월 1일까지 열리는 제62회 진해군항제에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방문했다.

유인촌 장관과 국내외 기자단은 28일 진해군항제 기간에 벚꽃 명소 경화역과 여좌천을 둘러보고 진해군항제의 킬러 콘텐츠인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오픈리허설을 참관했다.
 
유인촌 장관의 방문은 '로컬100 보러 로컬로' 캠페인의 네 번째편으로, 국내외 기자단과 함께 봄철 대표 축제인 진해군항제를 찾은 것이다. 지난해 진해군항제는 문체부 로컬100 사업에 선정됐다.
 
제62회 진해군항제는 '봄의 왈츠, 우리 벚꽃사랑 할래요?"라는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문화 공연과 예술 행사로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유인촌 장관과 국내외 기자단은 28일 진해군항제의 킬러 콘텐츠인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오픈리허설을 참관했다. 창원시 제공유인촌 장관과 국내외 기자단은 28일 진해군항제의 킬러 콘텐츠인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오픈리허설을 참관했다. 창원시 제공
여좌천·경화역은 힐링·워킹존으로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벚꽃거리를 선사하고 있으며, 거리퍼레이드인 '이충무공 승전행차'와 '호국퍼레이드'는 또다른 볼거리이다.
 
특히,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군악의장 페스티벌은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군항도시 진해만의 특성을 살린 공연이다.
 
홍남표 시장은 "봄철 대표 축제인 진해군항제가 작년에 로컬100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기회로 창원이 가진 매력자산인 진해군항제를 세계적으로 좀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