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개발 싱크탱크' 김해시, 김해연구원 7월 개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해시, 김해연구원 창립이사회 개최
이사장 홍태용 김해시장 등 14명으로 이사회 구성
행정안전부 설립 허가 및 법인 등기 완료
초대원장 및 연구원 채용 등 거쳐 7월 개원 예정

김해시청 제공김해시청 제공
경남 김해시가 김해연구원 설립을 본격화하고 있다.

김해시는 28일 시청에서 김해연구원 창립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창립이사회에서는 △직제, 인사, 복무, 회계 등 제 규정 제정(안) △2024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초대원장 채용을 위한 원장 후보자 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안)을 심의·의결했다. 연구원 이사회는 홍태용 김해시장을 이사장으로 공무원 등 당연직 5명, 대학교수, 기업인, 회계사 등 선임직 9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임기 3년에 연임 가능하다.
 
김해연구원은 3월 감독기관인 행정안전부 설립허가와 법인등기를 완료했으며 향후 초대원장 및 연구원 채용, 전자결재·회계 전산프로그램 구축, CI 공모 및 선정 등 준비 절차를 거쳐 오는 7월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2층에 사무실을 두고 개원할 예정이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그동안 인구 56만 대도시 규모에 맞는 전문 연구기관이 없어 정책개발과 현안 해결에 아쉬움이 컸다"며 "김해연구원 설립으로 지역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하고 대내외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고 외부기관에 의뢰하고 있는 연구용역을 직접 수행해 예산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