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창원시, 업무자동화(RPA) 추진…1644시간 업무 절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업무자동화 시스템 도입으로 업무처리 시간 단축, 만족도 상승

창원시청 전경. 창원시 제공창원시청 전경. 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행정업무에 업무자동화시스템(RPA)을 도입한다.
 
업무자동화시스템(RPA)은 사람이 하는 정형화된 단순·반복적 업무를 소프트웨어(SW) 로봇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자동 처리하는 기술로, 시는 지난 2월 시범운영에 이어 3월에는 급량비 산출 업무에 업무자동화시스템(RPA)을 도입해 운영 중에 있다.
 
시는 시범 운영에 따른 만족도 조사 실시 결과, 응답자 중 70% 이상이 RPA 도입에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업무시간 단축을 가장 큰 이점으로 선정했다. 또, 응답자의 48%가 30분 가량의 업무처리 시간이 절감된다고 답했으며, 1시간 이상 절감된다는 응답자도 30%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RPA도입을 통해 연간 1644시간 이상의 업무처리시간을 단축해 직원들의 업무 처리 피로도를 줄이고, 업무의 효과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전부서 수요조사 등을 통한 단순·반복적인 업무 추가 발굴 업무자동화시스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류효종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업무처리시간 절감 효과를 충분히 확인했으며, 절감된 시간만큼 부가가치가 높은 핵심 업무에 역량을 집중시킴으로써 행정업무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류효종 기획조정실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류효종 기획조정실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