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기보, 서울 마곡산업단지에 강서지점 신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서울 서부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 활성화

기술보증기금 사옥. 기술보증기금 제공기술보증기금 사옥. 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서울 서부지역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27일 강서지점을 신설하고 개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호 기보 이사장, 진교훈 강서구청장, 이병권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 금융기관 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기업인 5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산업단지는 정보(IT)·생명공학(BT)·나노(NT)·녹색(GT) 등 첨단기술 중심 연구개발 단지로 조성돼 대기업과 연구기관과의 연계가 용이하다.

또, 항공·도로·철도 등 교통 인프라와 우수한 연구개발(R&D) 인력을 갖추고 있어 서울의 새로운 비즈니스 중심지로 부상하는 곳이다.

기보는 마곡산업단지에 강서지점을 마련해 그동안 원거리에 위치한 영업점을 이용해왔던 서울 서부지역 중소기업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마곡산업단지 내 R&D 기업을 적극 발굴할 방침이다.

김종호 이사장은 "마곡산업단지는 강소기업·연구기관·R&D 인력이 집적된 첨단 연구개발 산업 클러스터로 변신에 성공해 국가 경제성장을 견인할 유니콘 기업들의 탄생이 기대되는 곳"이라며, "기보는 앞으로 강서지점을 통해 서울 서부지역 혁신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해 종합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