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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BC, '뉴스룸' 사칭 광고에 "강력한 법적 대응 강구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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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BC 공식 홈페이지 캡처JTBC 공식 홈페이지 캡처종합편성채널 JTBC가 'JTBC 뉴스룸' 사칭 광고에 주의를 당부하며, 강력한 법적 대응 방안을 강구 중이라고 밝혔다.

JTBC는 "JTBC 뉴스룸과 진행자 강지영 아나운서, 초대석 출연자의 이미지를 무단 활용해 허위 사실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광고가 적발됐다. 포털 사이트에 게재된 뉴스인 것처럼 보이는 이미지는 명백한 허위이자 조작"이라고 15일 밝혔다.

해당 광고들은 JTBC 방송 화면 캡처 이미지를 무단 활용, 방송에서 언급조차 되지 않은 내용을 진행자와 출연자의 대화인 것처럼 꾸며 서술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내용은 모두 허위 사실로, 다수의 소비자를 위험한 투자에 현혹하려는 광고이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게 JTBC 설명이다.

JTBC는 "JTBC와 뉴스룸의 브랜드에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사칭 광고들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 방안을 강구 중"이라고 경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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