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팩트체크센터, 기후위기 팩트체킹 취재보도 2차 지원사업 공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6월 서울에서 열린 '글로벌 팩트 10' 행사 자료사진. SNU팩트체크센터 제공지난 6월 서울에서 열린 '글로벌 팩트 10' 행사 자료사진. SNU팩트체크센터 제공
국내에서 팩트체크 저널리즘을 지원해온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팩트체크센터(이하 SNU팩트체크센터)가 기후위기를 주제로 한 팩트체킹 취재보도 지원사업의 2차 공모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2024년도 2차 기후위기 팩트체킹 취재보도 지원사업 공모 신청은 이날부터 다음 달 13일까지다. 신청작 중 2~3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각각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한다.

지난 12월 1차 공모 후 2개월 만이다. 앞선 지원 사업은 13개사 17개 작품을 공모 받았고 △'500년 빈도' 극한호우, 댐으로 침수 막을 수 있을까?(동아사이언스) △기후위기와 멸종위기종 간 상관관계 규명, "판다가 멸종위기종이 된 건 기후위기 때문이다"(KBS) △기후위기는 먹거리 지도 어떻게 바꿨나(MBN) 등 총 3건을 선정한 바 있다.

정은령 SNU팩트체크센터장은 "기후위기 팩트체킹에 관한 한국 언론인들의 관심이 높고, 취재보도에 대한 재정적 지원 또한 절실하다는 것을 느꼈다"면서 2차 지원사업을 설명했다. 이어 "기후위기 보도에 사명감을 가진 언론인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2차 사업 선정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취재보도 사업에 선정된 언론사는 자사의 보도와 함께 SNU팩트체크센터에 팩트체크 양식을 갖춘 결과물을 게시해야 한다. 지원사업 신청서 및 계획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후위기 팩트체킹 취재지원 사업은 유럽기후재단(European Climate Foundation)의 후원으로 진행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