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라디오, 청취율 'TOP 20'에 9개 프로그램 이름 올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음악FM, 점유청취율 17.6%로 역대 최고치 경신

'박승화의 가요속으로'와 '김용신의 그대와 여는 아침'. CBS 제공'박승화의 가요속으로'와 '김용신의 그대와 여는 아침'. CBS 제공
CBS 라디오 음악FM(93.9Mhz) 채널이 점유청취율 17.6%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특히 표준FM(98.1Mhz)과 음악FM을 통틀어 9개 프로그램이 전체 청취율 TOP 20위 안에 들었다.

한국리서치가 6일 발표한 '2024년 1라운드 라디오 점유청취율' 자료를 보면 CBS 라디오 9개 프로그램이 전체 청취율 TOP 2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청취율 조사에 참여한 국내 방송사 중 가장 많은 숫자다.

'박승화의 가요속으로'가 7.2%, '김용신의 그대와 여는 아침'이 7.0%, '한동준의 FM팝스'가 6.0%,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가 5.1%, '김현정의 뉴스쇼'가 4.9%, '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가 4.7%, '배미향의 저녁스케치'가 4.5%, '최강희의 영화음악'과 '김현주의 행복한 동행'이 각각 3.6%였다.

특히 '최강희의 영화음악',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김현주의 행복한 동행', '허윤희의 꿈과 음악 사이에'는 동시간대 청취율 1위를 차지했다.

CBS 음악FM은 점유청취율에서도 17.6%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작년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CBS는 이런 성과를 청취자들이 원하는 선곡을 바탕으로 말을 줄이고 음악을 늘리는, '레스 토크 모어 뮤직(Less Talk More Music)'의 포맷을 꾸준히 제공해온 노력의 결실로 해석하고 있다.

손명회 CBS 제작국장은 "앞으로도 좋은 선곡과 위로가 되는 멘트로 애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채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국리서치가 실시한 이번 조사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3세~69세 청취자 3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이뤄졌다. 표본오차는 95% 신뢰구간에서 ±1.8% 포인트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