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와 공항공사 'BIM'으로 손잡는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토지주택공사 이한준(왼쪽) 사장과 한국공항공사 윤형중(오른쪽) 사장이 6일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제공한국토지주택공사 이한준(왼쪽) 사장과 한국공항공사 윤형중(오른쪽) 사장이 6일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제공
한국공항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BIM(건설정보모델링) 분야에서 손을 맞잡는다.

7일 양측에 따르면, 공항공사 윤형중 사장과 토지주택공사 이한준 사장은 전날 'BIM 기술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은 건축 분야 설계·물량·자재·가격·시공·유지관리·운영 등 모든 과정의 3D 시각화·자동화를 통해 최적의 품질관리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기술이다.

양측은 BIM 플랫폼은 물론 '디지털트윈' 구축과 정착을 위해 △BIM 기술개발 및 시범적용 및 테스트베드 활용 상호 협력 △BIM 확산 및 양 기관 정착에 필요한 전문가 교류와 지원 △국내외 공항 및 주변지역 개발 관련 BIM 적용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디지털트윈'은 컴퓨터에 현실 속 사물의 쌍둥이를 만들어 발생 가능한 상황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자산 정보 결과를 미리 예측하는 기술을 가리킨다.

양측은 SOC(사회간접자본) 시설 디지털트윈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향후 대구경북 등 신공항과 도시개발, 주택분야에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