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무사회, 설 명절 앞두고 취약계층에 도시락 배달 봉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광주국세동우회와 함께 독거·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시락 배달 봉사·쌀과 성금 전달

광주지방세무사회 제공광주지방세무사회 제공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김성후)와 광주지방국세동우회(회장 김기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결식 우려가 있는 독거·취약계층 노인층에 도시락 배달 봉사를 하고 쌀과 성금을 전달했다.
 
광주세무사회 서석진, 이인제 청년세무사와 광주국세동우회 주경석, 박요주 고문 등 회원 20여명은 지난 30일 오전 2시간여 동안 광주광역시 남구 구성로 78번길 22 나눔의샘터에서 사랑의 식당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350여명의 결식 어르신들에게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제공광주지방세무사회 제공
또 개미꽃동산 사랑의 식당에 준비해간 쌀 360Kg(20kg×18포대)과 성금 2백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설 명절을 맞이해 한국세무사회와 전국의 7개 지방세무사회에서도 지난 30일을 전후해 사회복지 시설 등 어려운 이웃을 찾아 필요한 물품을 후원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성후 광주지방세무사회장은 "세무사는 공공성 높은 세무 전문가로서 납세자의 권익을 지키는 일 뿐만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사회적 약자인 어려운 중소상공인과 늘 함께해 시·도민에게 가장 사랑받는 세무사회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기호 광주국세동우회장은 "국세동우회는 국세 가족들의 친목과 봉사단체로 1만여 회원중 6천여명이 현직 개업 세무사로 활동 중이고 회원의 상당수가 단체장, 경영인, 교수, 자문위원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매우 역동적인 전문가 집단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